728x90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 OEX BEATS의 옵티컬 아이즈 엑셀입니다.

유튜브 채널 [Optical Eyez XL 엑셀] 에 새로운 영상을 업로드 하였습니다.

넓고 큰 사운드를 만드는 플러그인인 Softube Widener, Clipper 에 대한 리뷰 입니다.

Softube 는 오리지널 하드웨어를 디지털로 복각한 플러그인을 많이 만들어 왔습니다. 이렇게 디지털 친화 (?) 적인 플러그인을 내놓은 게 신기해서 "과연 넓고 큰 사운드를 향한 대중과 업계의 니즈가 늘었구나" 라는 발상으로 생각해 본 내용이 들어있습니다.

아래 영상을 클릭하시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w-E3njif3Hs?si=CS3tB8cN1Z5OvjnD

Softube Widener

Widener 는 스테레오 사운드의 너비를 조절하는 것이 아닌,

모노인 사운드를 스테레오화 하는 것에 핵심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 입니다.

팬텀센터에서의 간섭을 줄여 작은 레벨에서도 뚜렷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하며, 최종적인 헤드룸을 낮추어 넓고 큰 음악을 디자인하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.

Softube Clipper

Clipper 는 청감상 유효한 RMS 레벨을 끌어올리고 배음을 증폭하며, Peak 레벨을 제어하여 최종적인 헤드룸을 줄이게 됩니다. 그로 인해 큰 음악을 디자인 하기에 유용한 플러그인 입니다.

발매기념으로 두 플러그인을 묶어 반값에 판매하고 있으니, 관심 있는 분들을 구매해서 재미있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사진을 누르면 구매링크로 이동합니다. (수익의 일부는 저에게 돌아옵니다)

기어라운지 (한화 구매, 환율대비 저렴한 가격) :

 

 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

+ Recent posts